경북농협, 지역여성리더 체험 프로그램 ‘팜투게더 과정’ 실시
상태바
경북농협, 지역여성리더 체험 프로그램 ‘팜투게더 과정’ 실시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0.09.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농협
사진=경북농협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경북농협은 지난 18일 구미농협 소속 여성단체회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비자단체 및 지역여성리더를 위한 체험프로그램인 '경북농협 팜투게더 과정'을 김천옛날솜씨마을에서 실시했다.

경북농협 팜투게더 과정은 경북 여성소비자단체 및 지역여성리더를 대상으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파하고 도농교류 활성화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을 돕기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10명씩 분산해 소규모로 체험 활동에 참여 하는 방식으로 실시하고 있다.

경북농협은 경북 김천시 증산면에 위치하고 있는 '김천옛날솜씨마을'에서 우리농산물을 이용한 전통고추장 담기, 오미자청 만들기, 두부 만들기, 고구마 캐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마을에서 수확한 농산물로 만들어진 꾸러미를 구매하는 등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했다.

경북농협 팜투게더 과정은 10월말까지 1~2회 추가 운영되며 아울러 농축산물 소비촉진 행사도 병행 할 예정이다.

강정미 고향주부모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안에만 있다가 이렇게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나마 답답함을 잊고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보람된 하루였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