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청년 기친랩 출신 ‘청년들의 부엌 1호점’ 탄생!
상태바
경산시, 청년 기친랩 출신 ‘청년들의 부엌 1호점’ 탄생!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9.2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청년 기친랩 사업' 출신 청년 셰프 정의경씨가 지난 21일 청년들의 부엌 1호점(미주초밥)을 오픈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경북 청년 기친랩 사업' 출신 청년 셰프 정의경씨가 지난 21일 청년들의 부엌 1호점(미주초밥)을 오픈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와 경산시 주최, (재)경북테크노파크 주관, ㈜핀연구소에서 시행하는‘경북 청년 키친랩 사업’출신의 청년 셰프가 21일 중방동(경안로39길 38 1층)에서 청년들의 부엌 1호점을 개업하였다.

경산시(시장 최영조)가 미래 요식업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체계적인 창업 육성을 통해 시장 안착을 지원하는 ‘경북 청년 키친랩 사업’ 출신 청년 셰프가 지난 21일 청년들의 부엌 1호점을 오픈했다.

‘경북 청년 키친랩 사업’은 경산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재)경북테크노파크 주관 ㈜핀연구소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청년들의 부엌을 개소하여 현재까지 공유주방, 개별주방의 과정으로 교육시킨 14명의 청년 쉐프 중, 처음으로 창업까지 성공한 미주초밥(정의경 셰프)을 응원하며 ‘청년들의 부엌 1호점’ 현판을 전달했다.

경북지역 외식업 창업 희망 청년들을 위해 경북 청년 키친랩 사업으로 추진된 ‘청년들의 부엌’은 국비 5억원을 포함, 총 19.85억원을 투입하여 경산시 경산역 광장에 연면적 383㎡의 2층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도내 외식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전문 아카데미를 통한 이론교육과 공유주방을 통한 메뉴개발․테스트, 개별주방의 영업시험 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공유주방 참여자와 개별주방 참여자에게 각각 50만원, 100만원의 교육 식재료비를 지원하여 참여 청년의 부담을 낮췄으며, 개별주방 수료 후 1년 이내 창업하였을 경우 1천만원의 창업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정병철 경산시 전략사업추진단장은“오늘 청년들의 부엌 1호점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청년 창업자들이 2호점, 3호점을 개업하여 경북 청년 일자리 창출의 모범사례가 되고, 경산시 외식업 창업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