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제44회 전국 초·중학생 발명글짓기·만화 공모전’ 접수 진행
상태바
‘제44회 전국 초·중학생 발명글짓기·만화 공모전’ 접수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9.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명진흥회, 11월 2일까지 온라인 접수… ‘나만의 상상 속 발명이야기’ 주제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발명진흥회(상근부회장 고준호)는 오는 11월 2일까지 전국의 초·중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44회 전국 초·중학생 발명글짓기·만화 공모전’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지난 1975년부터 추진해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해 오고 있으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가진 우수한 미래인재를 발굴하고 소년 발명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학생 발명대회 중 가장 오래된 대회로 초등학교 교과서에 대회 수상작이 게재되는 등 매년 그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올해 주제는 ‘나만의 상상 속 발명이야기’이며 코로나-19 이후 나의 생활을 편하게 바꾸거나 우리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발명이야기를 구성해 자유롭게 글짓기나 만화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중학교 재학생 또는 만 7세~15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한국 국적의 재외학교 재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 및 청소년들은 공모전 모집요강을 참조해 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에서 온라인 참가신청서 작성과 함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작품신청은 온라인으로만 접수받는다.

접수된 공모 작품은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교육부 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특허청장상 등 총 200여점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