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재활용 포스터 공모전 수상자 선정
상태바
대구 중구, 재활용 포스터 공모전 수상자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9.20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1명, 최우수 3명, 우수 4명, 입상 5명 등 12명 선정
대상을 수상한 동덕초 박준우 학생의 작품. [사진=대구 중구청]
대상을 수상한 동덕초 박준우 학생의 작품. [사진=대구 중구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 중구는 지난 18일 지역 내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재활용 포스터 공모전에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등 총 12명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재활용 포스터 공모전은 코로나19 등으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한 상황에서 자원의 소중함과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중요성에 대한 학생과 주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8월 3일부터 28일까지 중구지역 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초등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중등부로 나눠 진행했으며 총 27명이 참가해 심사를 통해 12명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동덕초 박준우 학생이 수상(작품명 아름다운 우리 중구 우리 손으로 지켜요.)했다. 초등 저학년부 최우수상 동덕초 김지민, 초등 고학년부 최우수상 동덕초 정수현, 중등부 최우수상 계성중 박민주가 각각 수상했고 이외 우수상 3명, 입상 5명을 선정했다.

중구청은 수상작품을 오는 10월 7일부터 21일까지 중구청 로비에 전시하해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환기시킬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재활용 포스터 공모전과 수상작품 전시를 통해 주민들이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느끼고 분리배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