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석 부시장,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 및 대응 상황 관련 대시민 브리핑
상태바
이영석 부시장,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 및 대응 상황 관련 대시민 브리핑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9.2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서 2단계로 상향, 마스크 착용 의무화 경주시 전역 확대
이영석 부시장, 엄중한 상황 속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에 따른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 당부
이영석 경주부시장이 지난 19일 경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추가로 발생함에 따라 경주시의 대응 상황과 감염자 추가 발생과 관련하여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이영석 경주부시장이 지난 19일 경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추가로 발생함에 따라 경주시의 대응 상황과 감염자 추가 발생과 관련하여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이영석 경주시 부시장은 지난 19일 영상브리핑을 통해 경주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추가로 발생함에 따라 경주시의 대응 상황과 감염자 추가 발생과 관련하여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11일 코로나19 67번 확진자(칠곡 산양삼 설명회 참석)가 발생한 이후 19일 3명의 추가 확진자 발생까지 불과 1주일 사이 16명의 지역 감염자가 발생하는 상황이다.

이영석 부시장은 담화문을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현황과 시의 대응계획 등을 발표했다.

경주에서는 18일 3명의 확진자 발생에 이어 19일에도 3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

81번 확진자는 18일 확진 판정을 받은 계림중학교 학생의 어머니이며, 밀접접촉자인 아버지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

82번 확진자는 18일 확진판정을 받은 78번 확진자의 부인이며, 83번 확진자 또한 18일 확진 판정을 받은 문화고등학교 학생의 어머니이다.

시는 추가 접촉자가 파악 되는데로 검체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방문장소는 방역소독을 완료하고 24시간 폐쇄조치 했다.

최근 감염경로가 명확하지 않은 깜깜이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해 지역 내 급속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 속에, 확진자가 예배를 봤던 건천 모량교회 교인 95명 전원에 대해 긴급 전수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던 2개 학교의 학생·교직원 287명과 밀접접촉자인 어머니를 제외한 기타 접촉자 95명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지역 내 감염자가 급증함에 따라 경주시는 19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하고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경주시 전 지역으로 확대하는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19일에는 이번 조치에 따른 긴급 총괄 방역 대책회의를 열어 감염 우려가 높은 고위험 시설의 운영중단 등 세부 조치계획을 수립하고 소상공인을 비롯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한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

이영석 부시장은 더 이상의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대시민 담화문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유흥시설, 단란주점 등 고위험시설과 아파트 내 헬스장, 목욕탕 등 부대시설 10월 4일까지 전면 운영 금지, 어린이집·유치원도 10월 4일까지 휴원 ▲9월 27일까지 예배, 미사, 법회 등 모든 종교 시설에 대한 대면 집회를 제한, 불가피한 경우 마스크 착용, 일정 거리두기,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50인 이내로 엄격히 제한 실시, 식사·성경공부·심방 등 소규모 모임 자제 ▲10월 3일 개천절 상경 집회를 위한 전세버스의 운행 전면 금지 ▲보건소 보건증 및 제증명 업무, 진료업무 잠정 중단 ▲요양시설 및 의료기관 등에 대한 면회를 자제, 부득이한 경우 비접촉 면회 실시 ▲매주 금요일 일제방역의 날을 통해 관광지, 시가지, 전통시장 등 다중집합시설에 대한 청소· 관계자와 시민의 적극 참여 등 당부사항을 전했다.

이영석 부시장은 “앞으로 2주간이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중대한 고비로써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른 시민의 생업과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우려되지만 엄중한 상황인만큼 다시 한번 시민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고, “경주시와 시민이 함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방역을 철저히 한다면 이 위기는 꼭 벗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시는 코로나19 확산세 진정을 위해 24시간 비상체제를 유지하고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확진자의 자세한 동선은 경주시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하면 되며, 추가 접촉자가 파악되는 대로 검체조사를 해 나갈 계획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