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무주군, 음식점 위생등급 지원 컨설팅 실시
상태바
무주군, 음식점 위생등급 지원 컨설팅 실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9.1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관련 이론 및 맞춤형 위생관리 컨설팅
위생 관념 챙기고 평가 준비 노하우 습득의 기회
관내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확대 기대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무주군은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확대를 위해 ‘위생등급 기술지원을 위한 컨설팅’을 오는 12월까지 3개월 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관내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 중에서 무주덕유산리조트 직영 음식점 등 위생등급제를 신청한 26곳으로, 무주군은 위생 관련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세스코와 용역 계약을 체결해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대한 이론 교육과 △업소별 현장방문을 통한 맞춤형 위생관리 컨설팅을 진행한다.    

무주군청 환경위생과 위생관리팀 김여령 팀장은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 인증 평가기관에서 기본분야, 일반분야, 공통분야 등 총 64개 항목을 평가하며 점수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등급을 지정한다”며 “업주들의 위생 관념을 높이고 등급제 평가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을 하는 컨설팅인 만큼 내실을 기해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을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컨설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무주군에 따르면 무주군 관내 식품접객업소는 모두 597곳으로 이중 올 6월 기준 위생등급제에 지정된 업소는 16곳이며 ‘매우 우수’등급이 설천면 도약카페 등 11곳, 고솜 등 4곳이 ‘우수’, 강나루는 ‘좋음’ 등급을 받았다.   

위생등급 업소로 지정되면 2년간 출입검사를 면제해 주고 위생등급 업소 표지판 및 위생용품지원, 무주군 홈페이지 게재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받을 수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