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대구 서구,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0.09.18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청 회의실에서 17일 정의관부구청장 주재로 추석맞이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구 서구]
서구청 회의실에서 17일 정의관부구청장 주재로 추석맞이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대구 서구]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시 서구는 지난 17일 구청 회의실에서 정의관부구청장 주재로 추석맞이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종합대책으로는 코로나19 방역대책 구민안전 귀성객 교통소통 취약·소외계층 지원 환경정비 및 생활편의 물가안정 등 총 8개 분야로 생활민원상황실과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보건소 신속대응반 등 7개 분야 상황실 운영으로 주민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추석은 주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전통시장과 버스터미널,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활동과 더불어 방역수칙 준수여부에 대한 사전점검도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 구매와 장보기 행사도 병행 실시하고 어려운 이웃 및 저소득 가구에 대한 특별 위문을 비롯한 주민들의 자발적 나눔 활동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주민들의 주차편의 제공을 위해 공공기관 및 공영주차장 등 40개소를 무료 개방한다.

이밖에도 서구보건소에서는 비상진료대책반을 편성해 응급상황 대비 및 각종 의료민원 사항을 처리하며 코로나19 발생 감시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한 신속대응반을 운영해 주민 안전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방역 활동과 주민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한 “이번 추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적인 방역·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