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중 오케스트라 동아리, 경북교육청 우수 동아리 선정
상태바
군위중 오케스트라 동아리, 경북교육청 우수 동아리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9.1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위교육지원청
사진=군위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군위중학교 오케스트라 동아리가 경북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경북 학생 1만 동아리’운영 사업에서 8월의 우수동아리에 선정되는 영예와 함께 15만원의 상금을 받게 됐다.

군위중 오케스트라 동아리는 음악분야에 열정을 가진 40명의 본교 학생으로 구성돼 악기 연주로써 음악성을 계발하고 지역의 음악 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동아리로, 매주 동아리 및 방과후 시간, 토요 방과후 시간을 활용해 예술적 소질과 인성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위중은 학생활동 중심의 동아리 활동을 위해 20개 이상의 다양한 동아리가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원격 및 등교 수업이 혼용돼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서도 원격 수업 때에 개인별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고 등교 수업을 통해서는 함께 합주 연주를 함으로써 지속적인 음악적 기량을 신장시키고 있다.

남준모 교장은 “이번 우수동아리 선정은 학생들과 지도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창의적 사고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나눔과 배려를 익히며 자기 역량을 계발하기 위해서 학생 동아리 육성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위해 더욱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