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제5회 '행복북구' 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구 북구, 제5회 '행복북구' 사진 공모전 개최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0.09.1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북구청 전경. [사진=장용수 기자]
대구북구청 전경. [사진=장용수 기자]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북구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5회 '행복북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5회째를 맞이하는 '행복북구' 사진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북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변화하고 발전된 모습을 전 국민이 공유하고 기록물로 보존, 방문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접수대상은 북구에서 직접 촬영하고 미발표된 작품으로써 북구8경과 더불어 사진 찍기 좋은 자연경관, 문화유산, 북구에서 개최한 각종 축제, 문화·예술행사 등을 담은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대한민국 국민(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출품작은 2019년 11월 1일부터 접수 마감일인 2020년 10월 30일까지 촬영한 작품으로 11″× 14″칼라 또는 흑백으로 인화한 사진 1인 3점까지 출품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10월 30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또는 우편 도착분에 한한다.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가작 5점, 입선 18점을 선정해 상금과 함께 북구청장 상장이 수여될 계획이며, 시상 이후에 다른 공모전의 입상작이나 모방작, 컴퓨터 합성작으로 판명될 경우 입상을 취소하고 상금은 회수한다.

출품한 작품은 관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11월 중 심사결과를 북구청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좋은 작품이 많이 선정돼 북구 주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민에게도 우리 북구의 아름다움을 홍보해 방문하고 싶은 북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북구청 기획조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