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6 23:02 (목)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위택스’ 홈페이지·모바일앱 개편
상태바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위택스’ 홈페이지·모바일앱 개편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9.1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편된 위택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행정안전부]
개편된 위택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행정안전부]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인 위택스 홈페이지(www.wetax.go.kr)와 모바일앱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위택스’는 취득세·재산세·지방소득세 등 11종의 지방세와 과태료 등 지방세외수입의 조회·신고·납부 뿐만 아니라 증명서 발급, 환급금 조회·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로 가입자 수는 2020년 9월 현재 954만 명에 이른다.

이번 개편을 통해 메인 화면의 주요 서비스(빠른 납부, 지방세 연간 캘린더, 지방세 바로가기)를 카드 형태로 배치해 한 번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여기에 연간 신고·납부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지방세 캘린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지방세 바로가기 서비스에서는 그동안 알기 어려웠던 지방세 정보뿐만 아니라 신고·납부·부가서비스 신청 등을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연간 지방세 일정과 사용자 이용기록을 분석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월별로 제공하는 맞춤형 바로가기를 통해 지방세 일정에 맞춰 원하는 서비스로 바로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신고서 임시저장 기능을 신설해 작성하던 신고서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지방세 미리 계산해보기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추가됐다.

아울러 스마트폰을 이용한 지방세 납부서비스도 개선하여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