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54 (목)
함안군보건소, 비대면 건강증진 홍보 캠페인
상태바
함안군보건소, 비대면 건강증진 홍보 캠페인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9.15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보건소, 비대면 건강증진홍보 캠페인
함안군보건소, 비대면 건강증진홍보 캠페인<사진=함안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함안군보건소는 군북면 거주 제39보병사단 군인가족들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건강은 거리두지 마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비대면 건강증진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주민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증진 자가관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건강가득 꾸러미 전달 ▲보건교육 동영상 시청 인증 챌린지 ▲‘괜찮니? 엽서’ 작성 체험 등의 홍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건강가득 꾸러미에는 심뇌혈관 예방관리, 자살예방 홍보, 금연·절주, 영양·비만예방관리, 아토피 천식예방관리, 치매예방관리, 암 검진 독려 등 건강분야별 보건교육 책자, 홍보 리플릿, 홍보용품 등 20여종이 들어있으며 비대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각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건강가득 꾸러미 안에 들어있는 ‘괜찮니? 엽서’를 작성해보는 체험을 통하여 가족이나 친구에게 평소 전하지 못했던 고마운 마음을 엽서로 전달함으로써 긍정적인 감정을 환기시켜 코로나 블루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카카오 채널 ‘함안군 건강증진교육’을 통한 보건교육 동영상 시청 인증 챌린지도 진행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아토피천식예방관리 교육, 자살예방홍보 캠페인, 금연 캠페인, 치매예방관리교육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이 중 3개 이상 시청한 주민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앞으로도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