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 17:17 (수)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실, 온라인 코딩 교실 개설 모집
상태바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실, 온라인 코딩 교실 개설 모집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9.1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실(센터장 최수봉)에서는 오는 9월 15일(화)부터 온라인 코딩 교실에 참여할 초등학생들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온라인 코딩교실은 올해 두 번째 진행으로 스크레치 3.0코딩, 아두이노 엠블럭 코딩, 마이크로비트 코딩 이렇게 3가지의 서로 다른 코딩 테마로 각자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누구나 손쉽게 어디서든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인천대 무한상상실에서는 올해 하반기부터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운영 중인 또다른 온라인 프로그램으로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온라인 코딩 수업이 있으며 테마로는 앱인벤터 코딩과 아두이노 코딩이 있다. 지난 9월 10일부터 모집 중에 있다.

온라인 코딩 교실은 각 가정에서 PC와 인터넷 환경만 준비된다면 손쉽게 코딩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최수봉 센터장은 “코딩교육은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필수 교육 과정으로 보다 창의적이고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컴퓨터적 사고력를 갖게 해주는 교육”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온라인 교실 오픈하여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양한 4차 산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대학교의 지원으로 2014년부터 인천광역시 시민을 주 대상으로 하여 무한상상실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 및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실 홈페이지(http://www.incheon-idea.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인천대학교 무한상상실 (032-835-4977) 담당자 박은정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