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5회 금오전국시낭송대회' 본선대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제5회 금오전국시낭송대회' 본선대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9.14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12일 오후 1시부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제5회 금오전국시낭송대회' 본선대회를 개최했다. 전국 300여명의 참가자 중 치열한 예심을 통과한 49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공식 경연대회에서 각자 다양한 낭송을 뽐내며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시인과 문인, 시낭송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 입선의 순위가 결정되었다. 문무학 심사위원장은 “시낭송은 언어의 울림, 리듬의 음악적 요소와 언어에 의한 이미지 등 회화적 요소까지 가미된 종합 예술로, 시에 대한 이해와 절제된 감정 표현으로 청중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부문별 대상은 △초등부=전유진(구미 원호초 4년)의 ‘꼴찌를 위하여, △중·고등부=윤종운(김천고 1년)의 ‘어느 날 고궁을 나오면서’ , △대학·일반부=남혜신(대구시)씨의 ‘외할머니의 시 외는 소리’ △우수지도상 초등부=한진영(금오초),중고등부=김진희(해평중)선생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류상훈 시립중앙도서관장은 “공모에 참가한 전국의 시낭송 애호가 분들과 수상하신 분들께 감사와 축하를 드리며 5회째 지역 대표 인문행사로 자리매김한 금오전국시낭송대회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대회 관련문의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독서진흥계(☎ 054-480-4674)로 하면 된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