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1 (금)
김해시,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김해시,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0.09.1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시정운영 방향 설정 위한 소통·토론 진행


한국판 뉴딜과 포스트 코로나 선제대응계획 담겨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는 지난 10일부터 13개 실・국・소 및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감안해 참석대상을 부서장 이상 간부공무원으로 최소화했으며 자유로운 토론과 상호 소통을 통해 2021년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주요 현안사업과 161개 공약사업의 추진력 확보에 집중한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주요업무계획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침체가 가속화되고 있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지원, 미래 신성장산업 발굴과 도로, 교통, 체육, 문화관광 인프라 등 도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각 분야의 중장기계획과 구체적 실천방안이 담겼다.

특히 대형 프로젝트인 ‘한국판 뉴딜’ 세부사업의 면밀한 분석을 통해 정부 정책기조에 동조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추진계획이 포함됐다.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허성곤 시장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정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민선7기 후반에 접어드는 내년에도 핵심 사업들이 속도감 있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다시 한 번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뛰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이후 미흡한 부분과 보완해야 할 점을 재검토하고 발전시켜 2021년 본예산을 최종 확정하고 체계적으로 실현시킬 방침이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