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인천 중구, 신한금융희망재단과 손잡고 ‘중산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상태바
인천 중구, 신한금융희망재단과 손잡고 ‘중산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9.13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금융희망재단, 중산 공동육아나눔터(신한 꿈도담터 77호점) 리모델링 지원금과 기자재 후원 -
- 공동육아나눔터, 부모 간 소통으로 육아부담을 덜 수 있는 육아공동체 공간으로 거듭나 -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신한금융희망재단과 민관 사회공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중산 공동육아나눔터’를 리모델링해 개소했다고 11일 밝혔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민‧관 사회공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영종LH49단지 행복주택(두미포로140)에 위치한 중산 공동육아나눔터의 약 6천만 원에 상당하는 공간 리모델링 지원금 및 기자재를 후원했고, 지난 9월 10일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또한, 구는 이날 개소식을 열어 중산 공동육아나눔터(신한 꿈도담터 77호점)의 리모델링 준공과 성공적인 개소를 축하했다.

이 날 열린 후원 전달식에는 코로나 19의 확산방지를 위해 홍인성 중구청장을 비롯하여 신한금융희망재단 정병각 본부장과 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 정광웅 센터장 등 각 기관의 대표 소수만 참석했고, 이번 중산 공동육아나눔터를 시작으로 영종국제도시의 양육친화적인 돌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의 운영 계획을 공유하며 협력을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중산 공동육아나눔터는 아이돌봄․놀이공간, 부모 자조모임, 학부모 품앗이 활동 등 이웃 간 소통을 통해 출산양육가정의 육아부담을 덜 수 있는 열린 육아공동체 공간이다.

홍인청 중구청장은 “신한금융희망재단을 비롯하여 여러 기관의 협력으로 중산 공동육아나눔터가 아이들과 부모들을 위한 육아맞춤공간으로 탄생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돌봄 시설 인프라를 구축하고, 가정의 양육부담을 민‧관이 함께 분담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중구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