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보현산별빛축제&영천과일축제 온택트로 개최!
상태바
영천보현산별빛축제&영천과일축제 온택트로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9.1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보현산별빛축제위원회(위원장 전민욱)는 지난 11일 영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축제위원회를 열고 제17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를 10월 30일부터 3일간 ‘온택트*’로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온택트: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축제위원회는 올해 1월 개최된 회의를 통해 6월 중순에 축제를 개최하기로 하였으나 코로나 사태로 인해 가을로 한차례 연기 후 축제 개최여부와 관련한 고심을 거듭한 끝에 ‘온택트’ 축제 개최라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게 되었다.

이 결정에는 별빛축제가 2년 연속 경상북도 우수축제로 지정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기에 축제의 연속성을 이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과 ‘별’이라는 소재는 온라인으로 구현해 낼 수 있는 콘텐츠 개발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는 기대가 그 바탕이 되었다.

또 향후 몇 년간은 비대면 콘텐츠 선호 추세가 이어지고 지역축제 문화도 온라인 형태로 옮겨갈 것이라는 예상에 따라 새로운 도전을 통해 신개념 축제 문화를 선도해가고자 하는 축제 담당부서인 관광진흥과의 의지도 큰 힘을 보태 주었다.

온택트 축제의 주요내용으로는 영천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공연을 함께 엮어 오프닝 무대를 열고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활용해 어린이 골든벨, 별별 토크 콘서트, 온라인 주제관, 온라인 스타파티 프로그램 등을 송출하며 인기 유튜버와 함께 영천의 맛과 멋, 대표 관광지 등을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축제의 성공을 위해서는 홍보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각종 포털 사이트, 커뮤니티, 유튜버 채널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추진과 사전 참여 신청 이벤트, 온라인 구독자 대상 경품행사, 라이브 시청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온택트 별빛축제’로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축제위원회는 ‘온택트’ 축제가 개최되면 시간, 거리 등 물리적 제약의 극복이 가능해져 별빛축제가 전국 단위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원년이 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온라인 축제 개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축제 역량을 강화하는 촉매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한편, 제19회 영천과일축제를 경북농특산물쇼핑몰 ‘사이소’와 연계하여 이달 15일부터 30일까지(15일간) 비대면 온라인축제로 실시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개최가 어려운 상황에서 농가의 판로확대와 영천과일 홍보를 위해 ‘사이소’와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하며, 샤인머스켓을 비롯한 다양한 과일을 20%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영천과일의 홍보대사로 2년마다 선발하여 올해 개최예정이었던 영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는 내년으로 연기하기로 했으며, 과수농가의 사기진작을 위해 진행하던 영천과일품평회는 연이은 태풍의 영향으로 취소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