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주)행복나눔평생교육원, 평생교육사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주)행복나눔평생교육원, 평생교육사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협약 체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9.11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한의대
사진=대구한의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은 ㈜행복나눔평생교육원(대표 권시연)과 지난 8월 29일(토) 평생교육사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공동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상호간의 협력 사항 등에 대한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행복나눔평생교육원은 강사 양성 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스피치리더십, 창의전래놀이, 웃음코칭지도사, 실버인지놀이지도사 등 30개 분야의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평생교육사의 업무역량 강화 및 현장실습 강화를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라고 언급하면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에서는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 및 재직자로 구성된 평생교육융합학부(평생교육복지전공, 평생교육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주말수업(토), 온라인 수업, 기초학력 진단에 따른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 등 성인학습자들이 입학부터 졸업까지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지원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 30세 이상의 성인,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수능성적 없이 내신과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9.23(수) ~ 9.28(월)까지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