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 11일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 11일 견본주택 오픈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9.0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해당지역) 청약접수
수성푸르지오리버센트 강변투시도.
수성푸르지오리버센트 강변투시도.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도심권 수성구에 신주거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는 중동지구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가 11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청약일정은 9월 15일 특별공급, 9월 16일 1순위 해당지역, 9월 17일 1순위 기타지역이다.

견본주택 관람은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입구에서부터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을 의무화하고 전신소독을 실시하는 한편 시간대별 방문팀도 예약자 외 동반 1인으로 최소화해 최대한 안전하고 쾌적하게 진행된다.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가 들어서는 중동지구는 1개 단지(수성 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올해 초 이미 입주했고 3개 단지(수성 골드클래스, 수성 데시앙 리버뷰, 수성 뷰웰 리버파크)는 공사 중인 3800여 세대 뉴타운급 신주거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다.

수성구의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개발이 늦어 주목받지 못했던 중동지구는 택지난이 심해진 수성구 도심권의 마지막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평가받으면서 실거주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주목받는 가장 뜨거운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6월에는 중동지구 내 ‘수성 효성해링턴플레이스’ 84㎡형이 분양가보다 2억원 정도 오른 7억2500만원에 거래됐고 매물도 거의 나오지 않고 있다.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는 수성구 중동 일원에 지하2층~지상29층 10개 동 규모 110㎡형과 84㎡형 중대형으로만 구성되는 714세대 대단지로 지역을 대표할 대장주가 될 것이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업계 최상위 브랜드와 입지, 중대형 대단지가 일으킬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는 것이다.

단지는 신천과 바로 접해 있어 자연환경과 조망이 뛰어나며 신천대로와 신천동로, 청수로를 통해 시내외 이동성이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명문 수성학군에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은 이미 검증된 지역인데다 반경 1.5km 내에 주요 근린시설과 문화시설이 분포해 있어 일상생활이 편리한 것 또한 큰 장점이다.

또한 대구 대표 도서관으로 건설되는 대구도서관이 2022년 준공 예정으로 공사 중에 있고 들안길에 야간 노천식당·카페거리를 조성해 더 명소로 만들 들안길 프롬나드 사업이 예정돼 있다.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는 한층 강화된 첨단시스템을 도입해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세대 내부의 기기를 제어하고 편리한 생활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조명, 환기, 난방, 가스밸브를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 택배도착 및 CCTV 조회, 방문자 및 주차위치 확인 등의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피커를 통한 기기제어, IoT 가전기기 제어를 추가 서비스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대우건설만의 5ZSS, 5ZCAS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보안과 청정시스템으로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더욱 높여준다. 단지 전체를 5개의 존으로 나눠 외곽부터 세대 내부까지 각 공간마다 첨단 보안시설을 설치하고 단지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와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5개 구역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110㎡,84㎡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 단지에 걸맞게 고급·차별화 전략을 펼친다. 모든 타입의 공용욕실을 건식 세면대와 습식 샤워 부스 공간이 분리돼 있는 호텔형 건식 욕실로 설계해 실생활의 품격을 업그레이드한다. 또한 통상 공용 욕실에 설치되는 욕조를 안방 욕실에 배치해 보다 실효적인 기능에 맞춘 공간의 기능성도 고려했다. 발코니 확장시 인테리어 특화품목을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는 평면설계, 조경, 첨단 시스템 등 제품에서도 중대형 실수요자들의 높은 안목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달 중 시행될 것으로 보이는 대구 전지역 분양권 전매금지로 수성구의 똘똘한 한 채에 무게가 실리면서 실수요자들의 청약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동구 신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