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2 19:16 (화)
전남교육청, 기술직공무원 ‘청렴실천 다짐’ 영상회의
상태바
전남교육청, 기술직공무원 ‘청렴실천 다짐’ 영상회의
  • 장경정 기자
  • 승인 2020.09.0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환경 변화 대응 기술행정의 발전방향 모색
△ 전남교육청 기술직 공무원 청렴실천 영상회의 사진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 전남교육청 기술직 공무원 청렴실천 영상회의 사진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전라남도교육청 산하 기술직 공무원들이 변화하는 행정환경 적응방안을 모색하고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 전남교육’ 실현을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지난 7일(월) 오후 본청 및 지역 교육지원청 기술직공무원을 대상으로 ‘기술직공무원 새로운 변화와 발전 방향 모색’을 주제로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회의 시작에 앞서 전남교육청 기술직공무원은 ‘모두가 신뢰하는 청렴 전남교육 실현’을 다짐하는 선서를 했다.

회의는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추진하는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과 시설공사 부패방지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시행 예정인 ‘관급자재 구매방법 개선방안’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 공무원들은 “시설업무 관행과 습관을 과감히 탈피하고, 동료 간 협력을 통해 새로운 정보습득과 미래를 공유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김춘호 행정국장은 “올해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현장의 기술 행정 업무 추진이 어느 때보다 힘들 것.”이라면서 “기술인(人)에서 기술행정인(人)으로 새롭게 변화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