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충북도, 국가균형발전 기여 '지역산업진흥 유공 포상' 수상
상태바
충북도, 국가균형발전 기여 '지역산업진흥 유공 포상' 수상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9.02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제어㈜, 국무총리상 등 3건 수상
지역경제활성화 분야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중앙제어(주). (왼쪽부터) 중앙제어 전경 / 신상희 대표이사 [사진=충북도]
지역경제활성화 분야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중앙제어(주). (왼쪽부터) 중앙제어 전경 / 신상희 대표이사 [사진=충북도]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충북도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사열)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관한 ‘2020년도 지역산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 1개, 장관표창 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일 밝혔다.

지역경제활성화 분야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중앙제어(주)'는 2009년 11월 청주시로 공장을 이전해 국내 최초 분산전원 하이브리드형 태양광 ESS 연계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기술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연간 16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두었고, 지역인재 우선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옥천군 향수호수길 일원
옥천군 향수호수길 일원

시군우수사례 분야에서 장관 표창을 받는 '옥천군'은 40년간 지속된 대청호 개발규제지역에서 환경을 훼손하지 않고 지역환경자원(향수호수길)을 활용한 성장동력을 창출해 지역균형발전을 이룬 점과 지난 2018년 12월 '옥천군 지역균형발전 지원조례' 제정을 통해 옥천군 내 취약지역 불균형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자원을 활용하는 등 읍면 특화사업 추진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충북테크노파크 우영미 선임선임연구원
충북테크노파크 우영미 선임연구원

이어 지역혁신성장 분야에서 장관 표창을 받는 충북테크노파크 '우영미' 선임연구원은 지역산업개편안을 기획 및 도출해 산업기술단지 거점기능지원사업의 2019년 평가에서 최고인 S등급을 달성했다.

또한 충북지역산업진흥계획의 ‘스마트IT부품산업 기획’ 및 도내 투자유치 촉진을 위한 ‘국가혁신클러스터사업’을 총괄 수행해 지역산업진흥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지역산업진흥 유공자 포상’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및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매년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함으로써,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의지를 표명하고 관련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포상이다.

분야는 ‘지역경제활성화’, ‘지역혁신성장’, ‘지역활력증진’, ‘시군 우수사례’ 4개 분야에서 훈장, 대통령, 국무총리 등 60점 내외를 매년 평가를 통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