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증평군, 민원실 환경개선 ...‘국민행복민원실’ 조성
상태바
증평군, 민원실 환경개선 ...‘국민행복민원실’ 조성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9.0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열 증평군수가 새롭게 개선된 민원실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증평군]
홍성열 증평군수가 새롭게 개선된 민원실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증평군이 민원실을 새단장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2일 군에 따르면, 2천만원을 들여 누구나 민원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행정안전부 표준모델을 활용해 민원실 환경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민원 창구 위에 창구번호와 처리업무가 크게 쓰여 있는 대형 LED판과 민원순번 안내판을 설치해 창구 구분을 명확히 했다.

또한 바닥에는 업무별 창구 안내판을 설치해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했고, 민원인이 많이 찾는 차량등록창구도 민원인이 서류 작성 및 안내를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확대했다.

앞서 3월에는 자동문과 365일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사회적 약자의 눈높이에 맞춘 배려창구와 보청기, 휠체어 등 보조기구 대여, 민원인 전용 컴퓨터, 프린터, 휴대전화 충전기, 안마기, 건강측정 기구 등 다양한 편의 시설도 갖추고 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민원실 방문해 “수요자 중심, 군민중심의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환경을 개선하고 군민이 가장 먼저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