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청,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성주교육청,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9.0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주교육지원청
사진=성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성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및 도서관 직원 4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북도교육청 청렴감사담당 안미정 주무관을 강사로 초빙해 경북도교육청의 청렴시책,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등의 내용으로 부패방지 청탁금지법과 공직윤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그리고 학교 및 기관에서 직무수행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청렴 위반사항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또 최근 국민들의 ‘부패’ 개념이 확대되고 보는 관점도 변화돼 금품·향응 수수뿐만 아니라 소극적 업무처리, 근무태만, 불친절까지도 부패행위로 인식하고 있으므로 수요자 중심의 친절 및 적극행정 서비스로 공공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주문하면서 경북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연수를 통해 청렴 및 공직윤리에 대해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됐으며, 놓치기 쉬운 부분도 잘 알게 됐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조미연 교육장은 "청렴이라는 것이 현시대에는 불친절,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행위도 청렴의 범주에 속하니 공무원은 청렴에서 자유로울 수 없고, 공무원으로서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는 현 시대에서 이번 청렴교육을 통해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로 삼고 각자 현재의 위치에서 솔선수범해 국민들이 공감하고 신뢰받는 성주교육이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