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텐츠진흥원 제작지원 영화 '카일라스 가는 길’3일 개봉
상태바
경북콘텐츠진흥원 제작지원 영화 '카일라스 가는 길’3일 개봉
  • 박강용 기자
  • 승인 2020.09.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일리스 가는 길' 포스터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카일리스 가는 길' 포스터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은 2019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고도화 지원사업 선정작 ‘카일라스 가는 길(제작사-빅트리, 감독- 정형민)’이 오는 3일 전국의 극장가를 찾는다고 밝혔다.

‘카일라스 가는 길’은 2018 울주세계산악영화제에 프리미어 상영된 이후, 2019년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고도화 지원사업을 통해 극장 상영판으로 확장되어, 전국 개봉을 앞두고 있다.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콘텐츠 고도화 지원사업은 지역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콘텐츠의 고도화를 통해 사업 확장을 지원하고 플랫폼 유통 및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만들어진 사업이다.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을 위해 2019년 처음 시행됐다.

이 영화는 서울, 대구, 안동, 창원, 파주 등 전국 10여개 지역에서 독립영화전용극장을 통해 개봉될 예정이다. 안동에서는 중앙시네마에서 9월 6일 상영과 함께 감독과의 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작품은 봉화에 사는 여든넷 이춘숙 할머니가 아들과 함께 티베트 카일라스를 순례하면서 살아왔던 시간을 돌아보고 길 위의 자연과 오지의 사람들을 만나면서 결코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모험을 담은 로드무비다. EBS국제다큐영화제(EDIF) 통해 한차례 제작기가 방영된 바 있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우수한 지역 콘텐츠들을 맞춤형으로 제작지원해 완성된 과제들을 사업화 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라고 말하며 “체계적 지원으로 지역콘텐츠의 시장 진출을 돕겠다”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