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오송재단, 의료기기 중소기업 5개사 '신뢰성개선' 지원 완료
상태바
오송재단, 의료기기 중소기업 5개사 '신뢰성개선' 지원 완료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9.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부품ㆍ장비 신뢰성 한 단계 높여 ‘경쟁력 강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경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경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오송재단)은 작년 12월 산업통상자원부 ‘신뢰성기반활용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5개사 중소기업의 '의료기기 신뢰성개선'을 위한 지원을 완료했다.

1일 오송재단에 따르면, 이번에 완료된 지원으로 ㈜화인엠이씨, ㈜씨앤에스메디칼, ㈜엔도로보틱스, ㈜알틱스, ㈜이톰에서 개발하는 의료기기의 제품 경쟁력이 강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8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고 있는‘신뢰성기반활용지원사업’은 소재부품장비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수행기관(서비스 지원기관)의 인프라(인력·장비 등)를 활용해, 신뢰성 향상과 융복합 소재·부품·장비 개발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화인엠이씨를 위해 의료용 레이저 수술기기의 부품에 대한 역설계, 구조해석, 광학계 정밀측정과 제품의 전자파 시험을 수행해 장비의 신뢰성과 품질이 향상되도록 지원했다.

척추 수술용 고주파 발생 장치를 개발하고 있는 ㈜씨앤에스메디칼에는 고주파 발생에 따른 수술용전극에서 발생하는 열에 대한 안전성 확인과 신뢰성 검증을 위해 수술용전극에 대한 성능평가모델을 설계하고 이를 위한 성능평가시스템을 설계 및 제작, 성능평가까지 지원했다. 수술용전극의 성능평가 자료는 향후 제품허가 시에 유용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엔도로보틱스에는 연구개발하고 있는 내시경용 탈착식 수술 보조 로봇팔의 각 구성품에 대해 체내 적합 소재 선정과 내시경용 튜브를 통과하기 위한 소형화 최적설계 등을 지원했으며 향후 인허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연계 휴대용 의료 광학현미경 분석기기를 개발하고 있는 ㈜알틱스에는 렌즈 배율을 높이기 위한 모듈 설계, 부품들 간의 간섭이 없도록 스테이지 부품의 구조설계 등을 지원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시회 참가를 통한 제품홍보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이톰에는 중적외선 레이저 기기용 글라스 마이크로 광학렌즈에 대한 유리렌즈 성형과 치수정밀도 측정 등을 위해, 고온용 글라스 렌즈제조용 글래시 카본금형 제조 표준 수축모델 고도화와 제조 재현성 확보를 통한 신뢰성 향상을 지원했다.

오송재단 박구선 이사장은 “의료기기 분야의 소재·부품·장비 관련 신뢰성 강화 지원을 통해 5개 기업의 제품 품질이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의료기기의 신뢰성이 강화돼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이 많아 질 수 있도록 오송재단의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