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32 (수)
1일 예정 '의사국가고시' 실기시험 1주일 연기
상태바
1일 예정 '의사국가고시' 실기시험 1주일 연기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9.0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정부가 1일 시행 예정이었던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을 1주일 연기해 8일부터 시행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그간 의사국가시험에 대해 집단적으로 취소 신청을 한 의대생들이 자기 본의로 시험 취소를 신청한 것이 맞는지 개별적으로 전화와 문자를 돌려 확인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아 진위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다수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어 "범의료계 소통과정에서 의과대학의 여러 학장들, 교수들, 범 의료계 원로들이 의사국가시험의 연기를 요청한 바있고,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도 다시 한번 실기시험 일정 연기를 요청하였다는 점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특히 다수의 시험 취소자가 생기는 사태는 향후 병원의 진료 역량에도 문제가 발생하여 국민들의 의료 이용에 차질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점도 감안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실기시험 연기 결정에 따라 9월 1일~18일 응시 예정자의 시험 일자는 9월 8~25일로 조정되고, 추석 연휴 기간과 시험 시스템 점검 기간으로 인해 9월 21일 이후 응시 예정자의 시험 일자는 10월 12일로 조정되며 마지막 시험은 11월 10일에 실시된다.

한편, 복지부는 1일에서 7일 사이에 시험응시를 신청했던 의대생에게 양해를 구하고 시험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