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권익현 부안군수, “2021년 불요불급 예산편성 지양”
상태바
권익현 부안군수, “2021년 불요불급 예산편성 지양”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08.3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권익현 부안군수가 코로나19 여파로 내년도 보통교부세가 감소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불요불급한 예산편성을 지양할 것을 주문했다.

권익현 군수는 31일 열린 8월 중 연석회의에서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 등으로 정부의 내국세 징수율이 저조해짐에 따라 내국세의 영향을 받는 보통교부세가 약 100억원 정도 감액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2021년 본예산의 긴축편성이 불가피한 만큼 모든 사업을 면밀히 검토하고 불요불급한 예산편성을 지양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존 소모성·행사성 예산은 동결하고 신규 편성은 자제해 재정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해 달라”며 “사업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편성 때부터 행정절차 이행 등 예산집행 관련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말했다.

권익현 군수는 또 “제9호 태풍 ‘마이삭’이 이번주 우리나라를 관통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며 “철저한 대비를 통해 태풍피해를 최소화하고 단 한 건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권익현 군수는 “코로나19 전국적인 대규모 유행을 극복하기 위해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가 시행되고 경로를 알 수 없는 깜깜이 환자도 30%까지 급증했다”며 “언제, 언디서나, 누구라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될 수 있는 매우 심각한 상황인 만큼 불필요한 모임이나 타 지역 방문 자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연석회의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