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9 23:36 (화)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2기 수료식 개최
상태바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2기 수료식 개최
  • 임종상 기자
  • 승인 2020.08.3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지난 8월 29일 오전부터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2기 수료식이 교정 투어 및 사진 촬영 시작으로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라이시움 405호에서 수료식 1부가 조영순 운영강사 사회로 교수와 선후배들의 축하 속에 성대히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과 사회적거리 준수로 좌석을 지정하고 전원 마스크를 착용, 수료생16 명을 포함한 필수참여 25 여분이 참여했다.

사회적거리 준수를 위해 지정석을 운염하고 있다
사회적거리 준수를 위해 지정석을 운염하고 있다
현관 앞에서 12기 수료생 전원이 포토 타임을 갖고 있다.
현관 앞에서 12기 수료생 전원이 포토 타임을 갖고 있다.

고려대 역사 110년 최초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2 기 수료한 16명수강생들은 5월 9일 개강으로 18강 70시간 플러스 30시간으로 총 100시간을 함께 참여, 경청하여 무사히 이수하고 공저 쓰고 명강사 전진 대회 끝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명강사로 거듭나게 됐다.

교수님들과 내빈들과 함께하는 12기 원우들의 기념샷
교수님들과 내빈들과 함께하는 12기 원우들의 기념샷

서일정 대표강사의 내빈소개 시작으로 수료식이 개회되었다. 신창호 고려대 평생교육원장은 축사를 통해 "수료 후 현장에서 명강사로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12기의 원우들의 맹활약을 기대하며 대학에서도 선배와 함께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코르나 19 성행 중에도 모든 수칙을 준수하면서 수료식 까지 한분 낙오없이 멋지게 치룰수 있도록 함께한 모든 수료생 들에게 진심어린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출발이 시작이라면 수료식은 또 다른 시작으로 새로운 기회와 기쁨을 누리는 새 출발이다"라며 대 활약을 당부했다.

신창호 평생교육원장의 축사
신창호 평생교육원장의 축사

신창호 고려대 평생교육원장은 이옥자12기 원우회 회장을 비롯한 수료자 전원에게 일일이 수료증 수여하하고 이옥자에게 공로패, 박경석 심채영에게 공로상, 곽호상, 김권일, 김건이, 김현숙, 김현철, 민지영, 박경석, 심채영, 오경복, 이동일, 이옥자, 정재봉에게 우수상(개근상)을 수여 했다. 이어 박경석 12기 공저 부회장이 신창호 평생교육원장께 12기 원우들의 공저를 전달했다.

신창호 고려대 평생교육원장과 함께 기념촬영
신창호 고려대 평생교육원장과 함께 기념촬영

서일정 대표 강사는 격려사에서  ”오늘은 2020년 08월 29일입니다. 지난 2020년 5월9일에는 당초 3월 5일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2기 개강식을 두 번 연기하고 어렵게 개강을 하고 18강 70시간 플러스 30시간으로 총 100시간을 이옥자12기 원우회장님을 비롯한 16명이 함께 참여하고 경청하고 코치 받고 공저 쓰고 명강사 경진대회까지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료생에게 격려사을 전하는서일정 대표강사
수료생에게 격려사을 전하는서일정 대표강사

어려운 환경과 여건을 물리치고 결심으로 탁월한 선택을 하신 오늘의 16명의 명강사는 고려대역사 110년 최초로 개설된 고려대명 강사 최고위 과정 12기에 도전하신 75명 중 최종 합격하신 16명의 축하를 위해 귀중한 시간을 함께하신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창호 원장님과 직전 11기 장진영 회장님, 수료하신 선배님들, 분야별 최고의 실력을 사명감으로 교육해 주신 25명의 강사님들! 영혼을 바쳐 사명감으로 운영해 주신 남정희. 조영순 운영강사님, 그리고 오늘 수료식을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귀빈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특히 후배들을 추천해 주신 선배님과 강사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1기 징진영 원우회 회장의 축하 메세지
11기 징진영 원우회 회장의 축하 메세지

강사는 은퇴도, 명퇴도, 퇴직도 없는 최고의 길이지만 고객이 불러주지 않으면 백수가 됩니다. 오직 실력과 컨텐츠, 시대에 맞는 마케팅실천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2기까지 293명이 수료하였습니다. 숨겨진 재능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발굴하거나 표현하지 않거나 쓰지 않으면 아무 쓸모없다는 소신을 갖고 대한민국의 변화를 위해 2015년부터 본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강사 서일정 성공사관학교 총장입니다.

12기 수강중 열정으로 지도해준 서일정 대표강사.조영순 운영강사, 남정희 운영강사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박수로 전하다.
12기 수강중 열정으로 지도해준 서일정 대표강사.조영순 운영강사, 남정희 운영강사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박수로 전하다.

제 인생에서도 평생 기억이 날 것입니다. 서필환으로 개강하고 서일정 이름으로 수료식을 하게 되어 더욱 감동입니다. 인생2막을 더욱 더 멋진 인생으로 살기위해 개명을 신청하여 서울가정법원의 허가를 받아 당당하게 서일정으로 살아가는데 명강사가 되겠다는 꿈을 안고 단양에서 공주에서 서울 고대까지 한번도 빠짐없이 선택하신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특히 남정희 운영강사님과 조영순 운영강사님과 대표강사가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소통과 화합을 재미있게 최초라는 단어를 5가지 선물을 주신 자랑스런 12기! 고맙습니다.

이옥자 12기 윈우회장이 명강사 25시 공저와 푸짐한 선물을 서일정 대표강사에계 전달하고 있다.
이옥자 12기 윈우회장이 명강사 25시 공저와 푸짐한 선물을 서일정 대표강사에계 전달하고 있다.

3명의 12기 후배를 추천하시기 위해 노력하시는 국새,어보 전문가 장진영 11기 정진영 원우회장님! 체조협회장으로 봉사하는 심채영 사무총장님 벌써 2명의 13기 후배를 추천해 주시어 감사드립니다. 김현철 소통위원장님, 공저 책 쓰기를 위해 시간과 정성을 다해주신 박경석 공저 부회장님 김현숙, 오경복, 민지영 공저위원장님, 남북한 화합을 위해 전국으로 강의 다니 시는 최현준 남북화합위원장님, 유경수 홍보위원장님. 교육위원장으로 소감 릴레이를 운영해 주신 곽호상님, 모두 솔선수범 정신을 보여 주신 모두 감사합니다.  교육은 머릿속에 씨앗을 심어주는 것이 아니라 씨앗을 자라게 해 준다는 말처럼 소통과 화합을 감동으로 “소화감” 공저 책 쓰기 워크숍과 2차 코칭, 선배시범 강의, PPT 3회, 교육 소감 릴레이, 명강사 경진대회, 민간자격증 8종 취득과 출석률도 가장 높은 참여로 명실공히 명강사로서 위상과 고려대 명예에 걸맞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오늘 자랑스러운 수료식에서 협조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13기 후배를 추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의 전통을 이어가실 것이라 믿으며 수료식 격려사로 가름하고자 합니다”라고 격려하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향후 13기 개강 계획은 2020년 9월 14일 개강 예정임을 서일정대표강사가밝혔다.자세한문의는 홈페이지(http://sph5000.modoo.at)에서 확인 하면 된다.

12기 원우들이 신창호 원장과 함케 수료의 기쁨을 표하고 있다.
12기 원우들이 신창호 원장과 함케 수료의 기쁨을 표하고 있다.

이어 제2부 순서에 남정희 운영 강사 사회로 명강사경진대회 시상식이 거행됐다. 서일정 대표강사는 명강사경진대회 외부심사상으로 *명강사 대상 곽호상 /명강사 최우수상 심채영을 시상하며 축하해 주었다.이어 이옥자 12기 원우회장이 명강사경진대회 원우평가상인 *스타강사 대상 김권일/ 스타강사 최우수상 김현숙을 시상하였다.  (사) 한국교육강사 연합회 이사장 홍웅식 님은 컨텐츠 대상인 한국교육강사연합회 이사장상" 을오경복 원우에게 “ 시상하였다. 또한 서일정 대표강사는 *명강사우수상에 미래예측 명강사 김건이, 봉사 교육 명강사 김현철, 생태보육 명강사 민지영, 힐링원예 명강사 박경석, 채권 관리 명강사 유경수, 통일 교육 명강사 이동일, 긍정의 힘 명강사 이윤하, 반려견 인식개선 명강사 정재봉, 자기혁신 명강사 엄영환, *특별상에 이옥자 베풂 리더 대상, 이홍열 TV 건강 명강사, 최현준 남북 화합 명강사, *공로상(운영공로상전달) 정진영, 진건오, 조영순, 최영선, 김형곤, 김보미, 신삼순, 엄영환, 이옥자, 곽호상을 부분별 우수자와 공로자를 표창 축하해 주었다.

이옥자12기윈우회장의 공로패 수상를 전 원우들이 축하해 주고있다.
이옥자12기윈우회장의 공로패 수상를 전 원우들이 축하해 주고있다.

또한, 원우 전원 2분 스피치로 교육소감 및 야심찬 향후 계획을 발표 했다.이어 박경석 공저부회장 사회로 "명강사 25시 출판기념회"가 개최되어 박경석 공저부회장 의 경과보고, 이옥자 12기원우회장이 서일정 대표강사께 공저 전달후 이옥자 원우회장의 발간사에 이어 수고하신 강사들께 푸짐한 선물 전달하고 행사가 마무리됐다.

12기 원우들의 공저를 들고 명강사 25시 출판기념식에서 포토타임
12기 원우들의 공저를 들고 명강사 25시 출판기념식에서 포토타임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