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제318회 임시회 기간동안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준수 및 방역 강화
상태바
경북도의회, 제318회 임시회 기간동안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준수 및 방역 강화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8.2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상북도의회
사진=경상북도의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의회(의장 고우현)는 제318회 임시회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청사방역을 강화하는 한편 코라나19 확산저지를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을 26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본회의장 참석인원을 50명 이내로 제한하고, 의석 간격도 조정했다.

제318회 임시회 개회일인 26일 본회의장 참석인원을 의결정족수인 31명의 도의원과 도정질문에 답변하는 도지사, 교육감 등 집행부 공무원은 17명으로 최소화했다.

또한, 상임위원회 회의 진행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준수하여 최소한의 간부공무원만 참석하도록 하고, 의정활동에 따른 이동과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임위별로 예정된‘주요 사업장 현지확인’도 다음 회기로 연기했다.

이와 함께, 본회의장 및 상임위 회의장 내외부 소독 실시, 4층 본회장에 출입하는 도의원 및 관계자 전원에 대한 체온측정과 함께 마스크 착용도 철저하게 이행하기로 했다.

8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임시회는 제11대 후반기 원구성 후 첫 임시회로, 도교육청의 제2회 추경예산을 심사하고, 새로 구성된 상임위별로 당면 현안사항 보고와 각종 민생조례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고우현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만큼 도의회부터 먼저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여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최소하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