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 23:02 (수)
[해외 축제] 6월 마카오의 “용선축제(Dragon Boat Festival)”
상태바
[해외 축제] 6월 마카오의 “용선축제(Dragon Boat Festival)”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5.2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위가 시작되면 마카오에서는 보다 다채로운 축제로 더위를 즐긴다.

한바탕 물 위에서 시간을 보내는 용선 축제는 시민들은 물론 해외 각지에서 온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마카오 국제용선경주 > Macau International Dragon Boat Race

▲ 사진 ⓒ마카오관광청
오는 6월 4~6일까지 용선 축제와 겸하여 열리는 용선 경주에는 다양한 단체들이 참석한다.

각 기업이나 기관에서 팀을 이루어 출전, 서로간의 단합을 겨루며 축제를 즐긴다.

이 흥미로운 행사에는 해마다 해외에서 신청하는 팀도 늘고 있다.

 

 

<용선 축제> Dragon Boat(Tun Ng)Festival

▲ 사진ⓒ마카오관광청
오는 6월 6일 축제가 개최된다. 그런데 이 전통의 중국식 축제의 기원에 대한 설은 분분하다

 
가장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은 옛날의Chu Yuan이라는 관리가 황제에게 충성을 다했지만 황제가 그의 충언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에 낙심하여 호수에 몸을 던졌고 사람들이 그를 찾기 위해 배를 띄우고 그를 찾지 못하자 물고기들이 그의 시신을 먹지 못하도록 북을 두드려 시끄럽게 했던 것에서 기원한다는 것이다.

또 다른 설은 아시아의 여러 나라들에서 단오제를 기리는 것과 같이 음력 5월 5일의 부정한 기운을 씻어 내리기 위해 물의 신으로 추앙 받는 용을 형상화한 축제가 열렸다는 것이다.

또한 용선 축제 중에는 전통적으로 연잎으로 감싼 떡이나 밥을 먹거나 호수에 던지기도 한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