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창녕군, 내년도 예산편성 운영기준 및 민간보조사업 담당자 교육 실시
상태바
창녕군, 내년도 예산편성 운영기준 및 민간보조사업 담당자 교육 실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8.2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내년도 예산편성 운영기준 설명회 및 민간보조사업 담당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24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내년도 예산편성 운영기준 설명회 및 민간보조사업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내년도 재정운용방향과 예산편성 운영기준 주요개정사항, 지방교부세 감소에 대비한 연례‧반복적 사업 및 집행 부진사업 전면 재검토, 민간보조금의 지원근거 및 지원대상 등 처리내용, 보조금 집행절차, 보조금 집행관련 감사 주요 지적사례 등을 설명했다.

또 내년도 예산은 민선7기 공약 및 역점시책사업, 농업 소득 증대를 위한 지역특화산업, 영남권 최고 생태‧문화‧휴양‧관광도시 구축을 위한 지원, 자립경제 기반 구축을 위한 자영업 및 중소기업 육성, 군민들이 직접 제안하는 주민참여예산 사업 등에 중점 투자하여 군민이 모두가 행복한 창녕 만들기에 초점을 둘 예정이다.

한편 한정우 군수는 “군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예산낭비의 사례로 지적되는 일이 없도록 민간보조사업 운영 실태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하여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 제고 및 청렴도를 향상시키고, 또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기를 살리기 위해 창녕판 뉴딜사업 및 일자리창출사업 등 민생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