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삼성전자 반도체과학교실 운영을 위한 3자 협약식 체결
상태바
용인교육지원청, 삼성전자 반도체과학교실 운영을 위한 3자 협약식 체결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08.2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윤식)과 삼성전자DS 부문 용인사회공헌센터(센터장 김종헌),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본부장 김병기)2020825() 용인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삼성전자 반도체과학교실운영을 위한 3자 협약식을 체결했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과 안전수칙을 지키며 3자 협의기구의 대표 및 업무 담당자 10여명만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협약식으로 용인 관내 23개 중학교 1,550명을 대상으로 2020년 중학교 자유학기 교육과정과 연동한 삼성전자 반도체과학교실 운영의 초석이 마련되었다.

 삼성전자의 특화 사회공헌 교육기부사업인 반도체과학교실8회기(16시간)1텀으로하여 운영되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데 4차 산업혁명과 관련 있는 미래지향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교육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반도체과학교실은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반도체 과학기술의 개념을 익히도록 하고, 다양한 실험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엔니지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일으켜 미래 세대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반도체 및 전기전자의 원리 및 이해, 논리회로, 알고리즘의 세계, 반도체 생산과정, 센서를 활용한 반도체 종합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는 2019년과 다르게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모든 수업이 동영상으로 제작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1인용 실험키트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신청학교 과학 관련 수업 시간에 자유학기 활동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용인교육지원청 이윤식 교육장은모든 국가의 기초는 그 나라 젊은이들의 교육에 있다고 말한 그리스 철학자 디오게네스의 말을 인용하며 협약식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기초를 다지는 소중한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기교육 3.0이 추구하는 학교 안과 밖이 연결된 배움의 공동체가 공동의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협력하는 뜻깊은 교육활동이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하였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