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금 천재소녀 박고은 양, 고령군 청소년 ‘가야금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가야금 천재소녀 박고은 양, 고령군 청소년 ‘가야금 홍보대사’ 위촉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8.21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고령군은 지난 19일 군수실에서 가야금 천재소녀 박고은 양을 고령군 ‘청소년 가야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에 고령군 최초로 청소년 가야금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고은 양은 SBS 스타킹, 영재발굴단, KBS 국악한마당, KBS2 생생정보통, MBC 얼쑤 우리가락, 국악방송 등 다수의 방송출연뿐만 아니라 가수 헨리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음악 분야의 영재들과 만나는 ‘같이 헨리’ 시리즈에 참여해 화려한 기교와 천재성을 보이면서 가야금의 세계를 알리고 있다.

초등학교때 ‘신동’ 소리를 들으며 국악계의 주목을 받아온 박고은 양은 고령에서 열린 전국우륵가야금경연대회에 참가해 초등부 은상을 받은 바 있다.

앞으로 악성 우륵선생과 가야금의 고장 고령군과 아름다운 동행으로 방송 및 유튜브 채널 등 SNS를 활용해 국악기 가야금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편, 박고은 양은 고령에 머무르는 동안 우륵청소년가야금연주단이 수업하고 있던 문화누리 연주실에 깜짝 방문해 시범연주를 하며 단원들과 교류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우륵박물관과 우륵국악기연구원에 방문했고, 김동환 명장을 만나 오동나무 소재에 따른 독특한 가야금 소리와 제작중인 다양한 형태의 가야금을 보고 놀라워했고, 개인적으로 연주하고 있는 가야금을 직접 점검받기도 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앞으로 천재적 재능을 갖고 있는 가야금 소녀 박고은 양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며, 이번 청소년 가야금 홍보대사 위촉으로 가야금을 통해 한국과 세계인에게 국악의 우수성과 전통적 가치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고령군이 함께 동행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