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지역확산 방지에 총력
상태바
화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지역확산 방지에 총력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8.2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화성시는 19일 서울·경기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시청본관5층 대회의실에서 김종대 기획조정실장 주재의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회의를 열고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화성시는 이날 회의에서 고위험시설 및 방역수칙 의무대상시설 관리 강화방안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시설별 관리 대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화성시는 그간 종교시설 등 고위험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및 소독 방역수칙 준수 이행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왔으며 수도권 집단감염이 증가한 지난 16일에는 관내 종교시설 120개소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실시해왔다.

이날 회의에서 화성시는 관내 종교시설 691개소에 대해 집합금지명령의 이행 여부를 현장에 나가 직접 점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화성시는 요양병원, 어린이집, 장애인시설 등은 집단발생 우려가 높은 시설에 대해서도 철저한 점검을 통해 집단 발병이 일어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특히 18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지속적인 점검과 계도를 진행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외에도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집회 관련 확진자의 접촉자를 빠르게 선별하여 선제적 검사를 진행해 지역사회 확산을 막는다는 방침을 내 놓았다.

한편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은 “코로나19의 지역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며 “고위험 시설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점검을 철저히 하고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현장 점검을 더욱 강화해야한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