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CCTV 관제센터 차량털이범 검거 기여
상태바
안산시 CCTV 관제센터 차량털이범 검거 기여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8.19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한 행동 목격하고 즉시 경찰에 신고…공로 인정받아 표창 예정,
시 전역 3천600대의 CCTV, 각종 사건·사고 예방에 큰 역할,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24시간 운영 중인 방범CCTV 통합관제센터가 실시간 모니터링 중 범죄현장을 목격하고 경찰관에게 신속하게 신고, 범인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8시20분께 본오동의 한 주택가에서 6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주차된 차량의 문을 열어보는 수상한 행동이 시 방범CCTV를 통해 통합관제센터에 목격됐다.

센터 직원은 이를 지속적으로 집중관제 하던 중, 결정적인 절도행위 순간을 포착하고 관제센터에 상주하는 경찰관에 알려 검거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범인 검거에 큰 역할을 한 담당 직원은 조만간 경찰로부터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시 도시정보센터는 관내에 설치된 3천600여대의 방범CCTV를 연중무휴 가동하며 그동안 각종 사건·사고 해결의 큰 역할을 해 왔으며, 보이지 않는 범죄 사각지대를 발굴하며 ‘시민이 안전한 도시 안산’을 만드는데 기여를 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5월부터 경찰이 112신고를 접수받고 순찰차가 출동할 때 경찰관이 순찰차에서 범죄현장 인근의 방범CCTV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IT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준승 통합관제센터 소장은 “최첨단 CCTV 관제시스템을 활용해 차량절도범 검거, 범죄예방 경고방송, 만취자 및 비위청소년 보호 등을 예방하며 올해 들어 모두 200여건의 범죄예방 및 사건 해결에 큰 기여를 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책임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