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폭염피해 예방 전방위적 총력 대응
상태바
안동시, 폭염피해 예방 전방위적 총력 대응
  • 천미옥 기자
  • 승인 2020.08.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쿨루프 3개소 설치, 그늘막 8개소 설치, 쿨링·클린로드 공사 등 선제조치
쿨링클린로드  사진=안동시
쿨링클린로드 <사진=안동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안동시는 장마가 끝난 후 본격적으로 시작된 폭염에 대응하여 폭염피해 저감사업을 확대하고, 재난취약계층 보호활동을 추진하는 등 인명 피해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올해 무더위쉼터 3개소에 쿨루프를 시범 설치하고, 전년도 시범 도입한 스마트 그늘막을 도청신도시와 옥동사거리 등 8개소에 확대 설치했다.

제비원로(영호북단사거리~농협파머스마켓)와 경동로(중앙사거리~안동초등학교) 구간에는 쿨링&클린로드 공사(총 연장 1,210m)를 완료하였으며 폭염 시 노면 온도를 낮출 계획이다.

하회마을에서는 관광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양산을 대여한다  사진=안동시
하회마을에서는 관광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양산 대여 사진=안동시

안동의 대표 관광지인 하회마을에는 관광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하회 양산 100개를 마을 입구에 비치하여 대여 중이다.

또한, 안전재난과, 보건소 건강증진과, 사회복지과, 노인장애복지과와 읍·면·동 공무원들로 T/F팀을 구성하고 재난도우미(방문간호사, 가사간병 도우미, 노인돌보미)와 함께 취약계층 폭염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폭염 행동요령 리플릿과 쿨스카프, 쿨토시 등을 배부하고 미등록 경로당에는 선풍기도 지원하는 등의 폭염피해 저감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긴 장마가 끝나자마자 시작된 폭염에 온열질환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외출을 자제하고 특히 취약계층(고령자, 어린이 등)에 대한 보호자들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천미옥 기자 kns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