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추진
상태바
동두천시,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추진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0.08.1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동두천시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의 자립기반 확충을 지원하기 위한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위탁하여 수행하는 이번 사업은 공고마감일 기준으로 창업 6개월 이상 영업 중이며, 전년도 매출액이 10억원 이하인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7개 내외 업체를 선정하여 지원한다.

시는 선정업체에게 2~3회에 걸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홍보 지원, 점포환경개선, POS 시스템 등 3개 분야의 단위사업에 대해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업체는 부가세를 제외한 공급가액의 8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업체당 1개의 단위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단 대기업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직영점이나 가맹점, 유흥업소, 골프장, 무도장, 휴·폐업 사업자, 무점포 사업자 등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4일까지 동두천시 홈페이지나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동두천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사업에 많은 소상공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