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전남도의회에 수해복구 지원 물품 전달
상태바
경북도의회, 전남도의회에 수해복구 지원 물품 전달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8.1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전정에서 피해복구 지원용품 전달식 가져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1천만원 상당의 선풍기 및 세신용품 지원
사진=경상북도의회.
사진=경상북도의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의회(의장 고우현)는 18일(화) 도의회 전정에서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전라남도를 지원하기 위해 전남도의회에 1천만원 상당의 피해복구 지원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원용품 전달행사에는 고우현 경상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도기욱 부의장, 안희영 의회운영위원장, 김대일, 박태춘의원 등이 참석했다.

역대 최장기간, 기록적인 폭우가 발생한 이번 장마로 전국에서 많은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전라남도에도 곡성과 구례 등 다수 지역에서 인명과 재산상의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경상북도의회에서는 빠른 피해 복구를 위한 물품지원 의사를 전남도의회로 전달하는 한편 필요한 물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선풍기 100대와 세신용품 567세트를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경북도의회는 전남도의회와 2015년에 지역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상호교류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대구‧경북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지난 3월에는 전남도의회에서 1천만원 상당의 지역특산물을 경북도의회로 보내오는 등 양 의회간의 상호 우의와 협력관계를 꾸준히 다져오고 있다.

고우현 의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전라남도에 많은 피해가 발생한 데 대해 깊은 우려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코로나19로 지역이 어려울 때 전남도의회에서 도움을 주었듯이, 이번에 우리가 보내드리는 지원물품을 통해 전남도민들이 하루 빨리 피해를 극복하고 웃음을 되찾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