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오늘 날씨] 낮 최고 37도 ‘찜통’…이번주까지 더워
상태바
[오늘 날씨] 낮 최고 37도 ‘찜통’…이번주까지 더워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0.08.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7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월요일인 오늘(17일)은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구름이 많겠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이번 주까지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고, 강원동해안과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북부에는 35도 내외로 오르면서 매우 덥겠으며,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더욱 높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밤사이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고온다습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지지 못해 전국 대부분 지역(일부 내륙 제외)에 열대야가 나타난 곳이 많겠으니 폭염 영향예보(16일 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해 건강관리와 농업, 축산업, 산업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또한, 일부 지역에 폭염특보가 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30~37도가 되겠다.

한편,

오늘 밤(21시)부터 내일(18일) 아침(09시) 사이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하겠다.

해상은 오늘부터 남해안, 모레(19일)부터 서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에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