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08 (수)
익산시, 하수도 민원 신속 대응 ‘안전 이상 無’
상태바
익산시, 하수도 민원 신속 대응 ‘안전 이상 無’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8.1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가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하수도 생활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추가 예산을 투입하는 등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14일 시에 따르면 긴 장마와 국지성 집중호우로 인한 토사유입으로 하수관로 막힘과 도로 침하, 싱크홀 발생, 우수받이 파손 등의 하수도 시설 피해 신고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현재 추진 중인 하수도 시설물 유지관리 공사 7건과 함께 피해복구를 위한 예산을 추가 투입해 하수도 기계준설 20km, 하수관로 긴급보수공사 4건을 추가 발주할 예정이다.

또한 직원 11명을 투입해 맨홀과 도로 우수받이 막힘 준설, 하수관로 주변 소규모 포트홀 및 맨홀 주변 파손 보수, 여름철 악취 발생 저감을 위한 맨홀 뚜껑 교체 작업 등 생활민원 해소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하수시설물 주변 도로 파손, 씽크홀 등의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신고와 함께 침수 방지를 위해 집이나 가게 앞 맨홀뚜껑 낙엽 및 쓰레기 치우기 등을 당부하고 나섰다.

이옥섭 하수도과장은“장마가 주춤한 이 시기에 신속하게 하수도 시설물에 대한 복구공사를 추진하여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