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교육 실시
상태바
달성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교육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8.1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성군은 지난 13일부터 ‘2020년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기초 영농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 농업인 및 귀농 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농촌 생활 적응을 위해 다양한 정보와 영농기술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13일부터 10월 22일까지 30여 명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10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내용은 귀농·귀촌의 이해, 채소, 과수, 식량작물, 농기계 조작 등으로 편성돼 있다.

강사는 농업기술센터의 작목 전문 지도사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 이외에도 작목별 상담을 통해 귀농인의 조기 정착률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상황에 어렵게 교육을 시작한 만큼 방역에 만전을 기해 입장 전 교육생 발열 체크, 예방수칙 안내,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 교육생 간 거리두기, 책상 투명 가림막 설치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달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이 다소 연기됐지만,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다시 교육을 재개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며 “교육 중에도 코로나19 예방에 철저히 해주시고 아울러 이번 교육을 통해서 신규농업인들의 영농정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