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상임위, 시정 현안 간담회 가져
상태바
경주시의회 상임위, 시정 현안 간담회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8.12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행정위원회 간담회 모습. [사진=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 간담회 모습. [사진=경주시의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이동협)와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김수광)는 12일(수) 조례안과 시정 주요 당면 현안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오는 24일(월) 제253회 임시회를 앞두고 당면 현안에 대한 심깊은 논의를 펼치기 위한 것으로,

문화행정위원회는 경주 이거사지 발굴조사 및 토지매입 추진 계획, 위원회 위원 추천의건, 경제도시위원회는 경주시 원자력 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양봉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 공유재산 태양광발전소 설치 동의(안),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 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또한, 간담회 전 전체의원간담회를 통해 도시공원과로부터 2030 공원녹지기본계획 및 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안) 건에 대해 보고를 받고, 이어 문화예술과의 경주예술의전당 운영 경과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이어 오후 3시부터 경제도시위원회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하여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주요시책 사업인 신농업혁신타운 조성, 농산물가공종합지원센터 건립, ‘2020년 경주 황금정원 나들이’ 사업에 대해 점검하고, 현재 추진중에 있는 농기계임대사업소 남부사업소 건립에 대해 현황 점검 차 방문했다.

한편, 제253회 임시회는 8월 24일(월)부터 8월 28일(금)까지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등 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