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집중호우 피해농가 긴급 일손돕기 실시
상태바
고령군, 집중호우 피해농가 긴급 일손돕기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8.1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고령군은 지난 7~8일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가와 주택에 대해 고통을 함께하고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9일부터 12일까지 긴급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다.

장기간의 지속된 장마와 특히 지난 7~8일 양일간 260mm가 넘는 집중호우로 인해 주택이 침수되고 농작물도 물에 잠겨 피해를 입은 농가가 다수 발생했다.

특히 성산면 강정리 토마토 농장과 우곡면 월오리 주택 및 봉산리, 포리 토마토 농가의 피해가 많아 고령군 직원들과 성산면 사회단체 회원, 우곡면 사회단체 회원, 120연대(6대대) 군장병 등 총 350여명이 수해복구를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았다.

지난 9일 집중호우로 인해 성산면, 개진면, 우곡면에서 침수피해를 입은 농장, 주택, 공장 등에 고령군은 공무원 60여명을 긴급 투입해 피해복구를 했다. 10일 성산면 강정리 피해농가 복구지원에는 성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 22명이 하우스내 시설물 복구작업과 주변 환경정비를 도와 피해농가에 힘을 보탰다.

연이어 11일~12일에는 인근 군부대인 고령성주대대 장병 50여명이 토마토 농가의 피해복구에 힘썼다. 12일에는 성산면 의용소방대·자율방범대·적십자봉사단 등 30명의 사회단체 회원과 경북농협 농촌사랑봉사단 회원 30명이 피해복구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우곡면 피해농가 피해복구 지원에는 군청 직원 60명, 우곡면 의용소방대·자율방재단·자율방범대·지역사회보장협의체·여성자원봉사자회에서 50여명, 120연대 군 장병 40명, 우곡면대 3명, 우곡농협 직원이 침수피해 농가를 방문해 침수된 토마토 모종을 옮겨내고 하우스 내 진흙과 흙탕물을 청소하고 주변정리를 하는 등 침수농가가 빠른 시간내에 제자리를 찾도록 힘썼다.

피해를 입은 농가주는 신속한 복구를 위해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참여해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영신 성산면장과 김진포 우곡면장은 “수해를 입은 농가와 주택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수해를 입은 농가와 주택의 피해복구를 위해 솔선수범해준 사회단체 회원과 군부대 장병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군에서도 침수피해를 입은 주택과 농가에 대해 피해복구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