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하반기 인구증가대책 보고회 개최
상태바
의성군, 하반기 인구증가대책 보고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8.1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이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하반기 인구증가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의성군]
의성군이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하반기 인구증가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지난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하반기 인구증가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인구감소의 원인 분석과 인구증가를 위한 부서별 추진 대책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인구 감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인구정책 전반에 대해 부서별 실정에 맞는 맞춤형 인구정책 발굴과 의성군 인구감소 문제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의성군에서는 인구증가를 위해 결혼·임신·출산, 보육·돌봄, 교육, 귀농·귀촌, 일자리, 전입, 기업유치·정주여건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부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자연 감소와 지속되는 사회적 감소로 매년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

현재 의성군은 공직자 1인 1명 전입, 유관기관 및 기업체 전입, 관외주소자 전입 등을 목표를 세워 목표달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유관기관 및 기업체, 관외주소자 전입을 위해 부서별로 간담회 및 홍보를 통해 인구증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방소멸에 대한 우려가 많지만 이러한 위기를 기회 삼아 전 공직자가 위기의식을 가지고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힘써 지역 인구가 증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