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한전KPS, 마이스터고 교사들에 ‘현장중심 강의기술’ 전수
상태바
한전KPS, 마이스터고 교사들에 ‘현장중심 강의기술’ 전수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8.1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S-패러데이 스쿨’ 교사연수과정으로 기술명장 육성 앞장
한전KPS 김범년 사장이 ‘KPS-패러데이 스쿨’ 교사연수과정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전KPS]
한전KPS 김범년 사장이 ‘KPS-패러데이 스쿨’ 교사연수과정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전KPS]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발전설비 정비 전문회사 한전KPS(사장 김범년)가 마이스터고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현장중심 강의기술 전수로 기술명장 육성을 위한 기반 구축에 나섰다.

한전KPS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나주 인재개발원에서 전국의 마이스터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KPS-패러데이 스쿨’ 교사연수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이스터고 교사 18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차세대 기술명장 배출을 위한 ‘KPS-패러데이 스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현장중심의 강의기술 전수를 통해 마이스터고의 교육 변화 촉진 및 기술명장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돼 ▲발전정비개론 ▲밸브·펌프·계측제어 정비기법 ▲예측진단 ▲발전소 현장체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한전KPS 채용담당자와의 간담회도 개최해 교사들의 의견수렴과 취업 현장의 애로점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전력산업에서 한전KPS의 역할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었다”면서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세계적인 기술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현장 실습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KPS-패러데이 스쿨’은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한전KPS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정비 기술명장 강사진을 활용해 현장 기술교육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기술적 시야를 넓혀주고 현장적응력을 높여 국가 산업발전의 기반이 될 차세대 기술명장을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