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51 (목)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광복75주년 기념 독립유공자 위한 청소년 희망편지 전달
상태바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광복75주년 기념 독립유공자 위한 청소년 희망편지 전달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08.1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 독립유공자 유족들에게 전할 편지쓰기 캠페인 진행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지난 달 14일부터 1달 간, 청소년의 역사와 문화의식 고취와 청소년 활동성 보장에 기여하기 위하여 ‘청소년단체 꿈을DREAM’과 협업하여 <독립유공자를 위한 희망편지쓰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독립을 외치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전에 비대면으로 역사교육을 진행한 후 독립유공자분들께 감사의 편지를 작성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미국, 일본 등 4개국의 60개교 5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였고, 편지는 인천시 거주 독립유공자 유족분들에게 전달되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정하은(화홍고 2학년) 학생은 “우연히 SNS를 통해서 알게 된 행사인데, 우리의 자랑스러운 독립유공자분들을 직접 기억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남겼고, ‘청소년단체 꿈을DREAM’ 이승준(상정고 1학년) 대표는 “청소년들이 역사에 대해서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할 수 있도록,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것”이라 전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독립유공자분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청소년들이 쓴 정성어린 편지로 전해드린다” 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편지와 우표를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청소년 활동성 보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