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01 22:26 (목)
전주대, 어린이 건강 증진 토크콘서트 라이브 공개방송 진행
상태바
전주대, 어린이 건강 증진 토크콘서트 라이브 공개방송 진행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8.11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대에서 위탁 운영하는 전주시 완산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7일, 전주시에 거주하는 영·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간 라이브 공개방송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이겨내자는 의미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었으며, 바른식습관연구소 김아람 대표와 정소아청소년과의원 정우석 원장이 강사로 나섰다.

1부는 ‘면역력 증강을 위한 올바른 식생활’을 주제로 올바른 식생활을 통해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2부에서는 ‘코로나19 시대, 육아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소아청소년의 코로나 감염에 대한 정보와 예방방법 그리고 부모의 태도와 육아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마지막 3부는 평소에 궁금했던 아이들의 식습관 문제나 육아방법 등을 실시간 댓글로 질문받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크콘서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학부모는 ‘요즘 시대가 좋아져서 육아에 도움 되는 강의를 집에서 편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댓글을 달기도 했다.

한편, 전주시 완산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교육을 위해 어린이건강식생활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280개소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관리에 힘쓰고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