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진주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개선
상태바
진주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개선
  • 노지철 기자
  • 승인 2020.08.1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면 규모…상업 밀집지역 주차난과 민원 불편해소 기여
11일 진주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개장식 모습. 사진제공=진주시청
11일 진주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개장식 모습. 사진제공=진주시청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진주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주차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진주시는 11일 오전 10시30분께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개장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소규모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를 의식해 행사규모를 축소해 중앙동 풍물단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패전달, 축하인사 및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주변은 진주논개시장을 비롯한 주변 상업지역과 구도심의 좁은 골목으로 만성적인 주차공간 부족과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높아 지역주민과 방문객이 많은 불편을 겪었다.

이에 진주시는 총 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올해 초 부지 매입을 완료하고 기존 주차장을 새롭게 단장함과 동시에 11면의 주차공간을 추가 조성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중앙동의 오랜 주민숙원사업인 신규 주차장을 조성해 행정복지센터 방문객의 불편을 다소 해소시켰다”며“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 건설을 위해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