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정읍시, 주차수급 실태조사로 도심 주차환경 ‘숨통’ 튼다!
상태바
정읍시, 주차수급 실태조사로 도심 주차환경 ‘숨통’ 튼다!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08.1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정읍시가 주차수급 실태조사를 통해 주차환경을 개선해 도심 지역 주차환경 숨통 트기에 나섰다.

지역 내 주차시설과 관련된 데이터베이스 구축으로 모든 주차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주차장을 확보하겠다는 취지다.

더불어, 시에 가장 적합한 공영주차장 계획을 수립해 주차장 부족에 따른 주민불편을 해소한다는 의지다.
 
이와 관련해, 시는 11일 정읍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주차수급실태조사·주차환경개선 기본계획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관련 실과소장과 신태인읍장, 수성동 등 8개 동의 동장 등 총 17명이 참석했다.

먼저, 이들은 공영·민영·노상주차장 설치현황과 주차 수급률, 불법주차 분석 결과 보고를 들었다.

이어 주차환경 개선지구 선정안과 주차난 해소를 위한 거주자 우선주차제 등 주차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동장들은 각 지역 실정을 설명하며 주차환경 개선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시는 이날 보고회 내용와 주민요구도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주차환경 개선 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역 실정에 맞는 주차 개선 정책에 초점을 두고 공영주차장 확충 등을 적극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주차정책 사례 중 우수한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지역 실정에 맞는 효율적인 주차환경개선 계획 수립으로 주차장 불편에 따른 시민불편을 해소하겠다”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품격있는 안전행복도시 정읍을 만드는 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