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4 22:48 (목)
경북TP, 2020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오픈데이 개최
상태바
경북TP, 2020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오픈데이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8.08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TP.
사진=경북TP.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테크노파크(원장직무대행 김상곤, 이하 경북TP)는 지난 7일 국제회의실에서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추어 ‘2020 청년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오픈데이’행사를 개최했다.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북TP가 주관한 이 행사는 200만 구독자 유튜버 고퇴경, 뷰티 크리에이터 윤은영, 여행전문 크리에이터 김찬서 등 유명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으로 올해로 3년째를 맞고 있다.

최근 1인 미디어 시대가 도래하면서 새로운 직업군으로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으로 지역 청년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고 치열한 경쟁률을 통해 3기 교육생을 선발했다.

오픈데이 행사에는 면접 현장 스케치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선발 교육생 33명에게 선정증서 수여식, 경상북도 및 경산시 홍보 크리에이터 위촉장 수여식, 클린 크리에이터 서약식, 크리에이터 키트 전달식을 진행해 선발 교육생을 축하 및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상북도 및 경산시 홍보 크리에이터’로 위촉된 33인의 교육생들은 경상북도 및 경산시의 우수한 산업과 문화를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 크리에이터로써 활동한다. 또한‘클린 크리에이터 서약식’을 통해 유익하고 긍정적인 콘텐츠를 생산하겠다는 다짐을 가지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그리고 1인 미디어의 시그니처 물품인 삼각대 및 마이크를 전달하는‘크리에이터 키트 전달’을 통해 크리에이터로써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도 진행했다.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2기 교육생인 크리에이터 ‘박정준(채널명 : UOMINI COREANI)’은 자신만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 크리에이터로서의 경험담을 말하여 선발된 교육생들에게 본보기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1기 교육생인 크리에이터 ‘윤은영(채널명 : 유이즈)’의 특강 및 Q&A 시간을 가져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윤은영(채널명 : 유이즈)’은 다이어트, 일상 VLOG, 뷰티로 유명한 크리에이터 인만큼 국내·외를 불문하고 K-BEAUTY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일조하고 있다. 특강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방법을 소개하여 누구나 1인 미디어에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주었다.

오픈데이를 시작으로 선발 교육생은 본격적인 1인 미디어 교육을 수강하게 되며 스타 크리에이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다이아페스티벌 및 지역의 다양한 행사 참가 등 체계적인 교육 및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제공되는 미션에 따라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여 전문가에게 평가 및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잠재력 있는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국내 최고의 MCN사인 CJ ENM DIA TV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