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7 16:09 (일)
이장섭 의원, 충북 소재·부품·장비 중소기업 현장간담회...지역 산업계 소통 강화 행보
상태바
이장섭 의원, 충북 소재·부품·장비 중소기업 현장간담회...지역 산업계 소통 강화 행보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8.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업계 현안 청취
충북 소재·부품·장비 산업 육성 위한 정책 대안 모색
​[사진=이장섭 의원실]​
​[사진=이장섭 의원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국회 산자중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장섭 의원(청주시 서원구)이 7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충북 소재·부품·장비 중소기업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주시 서원구에 위치한 반도체공장 환경설비 생산업체인 성진코퍼레이션(주)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충북 소재 8개 소재·부품·장비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업계의 시급한 현안과 애로사항을 호소하는 한편, 이를 해결하기 위한 관계 당국의 적극적인 역할을 요청했다.

이장섭 의원과 중진공 김학도 이사장을 비롯해 중진공 충북지역본부장과 기업지원본부장, 충북테크노파크 원장 등 행사에 참석한 관련 기관단체장 역시, 이 같은 업계의 요구에 공감하고 지역 중소기업 활로 마련에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사진=이장섭 의원실]
[사진=이장섭 의원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한 이 의원은 앞으로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오창 방사광 가속기 유치 효과를 지역 산업계 전체에 확산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충북 소재·부품·장비 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모멘텀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이장섭 의원은 “산업계 전반을 관장하는 산자위원으로 활동하게 된 만큼, 실제 정책을 집행하는 기관과 함께 직접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확대하려 한다”며, “충북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역량을 키우고 지역 경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